본문 바로가기
정보의숲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쉽게하기

by 30초 2017. 2. 9.


안녕하세요. 매년 연말에 소득공제를 받기위해 다들 현금영수증을 사용하실텐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내역들은 추가적인 신청없이 국세청에 알려지지만, 현금사용 내역은 소비자가 직접 증빙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번호를 발급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과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등록하여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홈텍스"를 검색해줍니다. 그 후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현금영수증 신청하고 연말정산에 필요한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과 함께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위해서 주민등록번호와 현재 사용하시는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 후 진행사항은 아래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먼저 등록하셔야 번거로움이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우선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조회/발급 탭을 클릭해주세요.





하단에 새로운 창들이 뜹니다. 그중에서 현금영수증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곳을 클릭해주세요.



현금영수증은 휴대전화번호와 카드번호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번거로움이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휴대폰번호로 사용하시는데요. 여기에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기입하시고 등록하기 번호를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은 웹에서 신청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국세정 전용 앱에서도 간단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앱에서는 쉽게 바코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환급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현금영수증이므로 다들 꼭 신청하셔서 세제혜택들 받으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