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시 국가유공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증명해 줄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이것이 바로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입니다.
우선 민원24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민원24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민원24는 정부에서 각종 인터텟발급 업무를 지원하는 공식 사이트입니다.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조회 뿐만 아니라 각종 서류도 발급 가능하니 기억해주세요.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슫르은 자주찾는 민원으로 아이콘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속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곳에 "취업지원"이라고 입력하신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혹은 돋보기 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은 국가기간이나 사업체에서 해당대상자에게 가산점을 주기위하여 요구하는 서류이니 대상자라면 꼭 제출해야 합니다.
위 서류의 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또한 본인 말고도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불가)이 발급 가능합니다.
신청 즉시 발급되어지는 서류입니다.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곳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은 회원가입을 통한 아이디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서류 발급과정에서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빨간색 *로 표시된 곳들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보훈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용도, 제출처, 수령방법을 입력해 주시면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조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취업지원대상자 조회 증명서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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