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숲

진에어 수화물 규정 100%정리

by 30초 2017. 2.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나 근래에 진마켓 오픈 특가로 진에어 항공권을 구입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설레는 해외여행길에 많은 수화물을 가지고 가고 싶지만 규정을 몰라 답답했던 점을 속시원히 풀어드리겠습니다.


항공기를 이용하실때 허용량을 초과하게되면, 추가한 무게에 대하여 추가요금을 징수하게 되니, 미리미리 허용량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되면 우리의 선택은 짐을 최소화 시켜서 무료수화물 만큰 딱 챙겨가든지, 처음 티켓을 구매할때부터 수화물 용량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으로 우선 휴대 가능한 수화물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총 115cm 중량이 12Kg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진에어 무료 수화물의 경우에는 국내선과 국제선의 차이가 있으며, 국제선에서도 위 표와 같이 목적지에 따라서 무게의 차이가 있습니다. 거리순으로 무게도 비례하고 있습니다.



간혹 짐을 싸다보면은 무료 수화물 규정을 초과하는 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약간의 수화물 요금을 추가로 지불하게 됩니다. 국내선은 키로당 2,000원의 요금이 부과 되고 해외 노선의 경우에는 노선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니 위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골프나 스쿠버다이빙, 서핑보드 장비 같은 경우에는 스포츠 장비로 따로 분리되어 무료 수화물 규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장비 개당 1만원의 요금이 징수됩니다.



또한 항공기를 이용하다보면 예기치못한 수화물 분실이나 파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진에어에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위탁수화물 손실은 보상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들 자신의 짐에 데미지가 입었을 경우에는 어떻게하나 전전긍긍 하지시 마시고 바로 진에어 카운터로 가셔서 보상을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해서 모든 물품에 대한 보상이 가능한 것은 아니니, 위의 보상불가 물품 항목을 확인하시고 참고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꼼꼼히 체크하시고 즐거운 여행길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