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숲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받기

by 30초 2017. 3. 25.


안녕하세요. 대출 및 보험가입 등을 하고자 할때 필요한 서류중에 소득확인증명서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득확인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서류들을 인터넷을 이용해 다 발급받을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우선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국세청홈택스 홈피이지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빨간 네모로 표시된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소득확인증명서 비롯하여 재산세, 취득세 등 다양한 것들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오면 민원증명신청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소득확인증명서 (서민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ISA)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소득증명서 발급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의 소득정보에 관한 내용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합니다. 직장인이시라면 자주 사용하게 될 홈텍스이니 회원가입을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회원 조회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이 나타나고 가입시 입력하셨던 휴대전화 번호 및 이메일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발급은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하고, 출력이 필요 없을 시에는 인터넷 열람만 하셔도 됩니다.

그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이 끝나게 됩니다.